기업에서 구매의 중요성은 엄청나다 하지만 많은 기업에서 영업의 화려함에 속아 미쳐 구매쪽을 신경쓰지 못하는경우가 많다
특히나 30인내외의 회사들에는 구매관련 전문인력이 적고 어떤경우는 팀장 이나 대표자가 구매와 자재를 챙기가 보니 당일당일 수급만
신경쓰기 바쁜 경우가 흔하다
이런기업에 구매의 기본은 구매처 이원화 고 비교견적활동을 통한 시장조사는 필수라는 말은 거의 형식적으로 들릴수밖에 없다
그래서 요즘 우리 활동에 업체개발을 직접진행하는 옵션을 추가햇다 시장조사부터 업체개발 견적및 샘플진행, 양산테스트, 양산까지를
중소기업을 대신하여 진행함으로 기업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 우리는 새로운 신규시장을 확보할수 있어 겸사 좋게 되고 신규업체입장에서는
새로운 영업시장을 개척하게 되서 좋고 해서 모두에게 윈윈할수 있는 영업방식이 되지 않을까 싶어 요즘 이쪽에 관심을 많이 갖고 움직이고
있다
'기업경영에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세금계산 사례] 미용실_ 장부기장시 2천만원이상 절감 (0) | 2011.09.13 |
---|---|
[스크랩] 소중한 내 보증금 지키려면…전세 계약 유의점 (0) | 2011.09.13 |
[스크랩] PCI시스템과 자금출처조사 100% 대비법 (0) | 2011.08.28 |
전자상거래 구매자금 신용보증제도 활용 (0) | 2011.08.12 |
세금에서는 나누고 분산해서 높은(누진)세율을 피하는것이 가장중요하다 (0) | 2011.08.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