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영업 요령
*일을 단순화 시켜라.
우리가 하는 일은 단순하다.
1. 사람을 찾아 간다.
2. 질문을 한다.
3. 간단한 문제들은 찾아낸다.
4. 복잡하지 않은 해결책을 제시한다. (va, 통합)
*심플한 보험영업의 싸이클
1.이름 (Name)
2.약속 (Tel )
3.만남 (Meeting)
4.상품설명 (Presentation)
5.청약 (Closing)
6.성공하면->계약
실패하면 -> 다시 #1로 간다.
[영업에 신경 쓸 단순한 3가지]
1.매일 매일 내가 해야 할 것에만 몰두 하자.
2.좀더 나은 사람들을 소개받는데 신경을 더 쓰자.
3.하나 하나의 계약규모를 늘리기 위해 여러가지 노력을 실행에 옮기자.
*토니 고든의 상담법
질문을 던지고 경청하고는 대안을 제시한다.
*스토리텔러가 되라.
고객 -----------------------------------> 목표(꿈)
나
(중개자. 상품을 갖고 있음)
~잠재고객에게 꿈을 얘기하게 하고 (또는 꿈을 심어주고)
그 꿈을 이루게 하는데 이 상품이 필요하다고 얘기하자.
[개척요령]
*시스템 개척영업 (시스템으로~)
1> 개척 (또는 소개로 만남)
2> 상담즉시,
FF하기 / 주식(투자)얘기로 관심끌기 /
자신있는 화제로 공감얻기(축구, 군대, 음식,여행, )
3> 상담
은퇴설계 / 보험
4> 크로징 !
5> YES -> 청약
6> NO
->지금은 어렵지만 가능성이 있다. / 자산이 있다.
~ 양어장에 넣는다
(주기적으로 contack하며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재차 기회를 엿본다.)
-> 그외
~ 과감히 버린다.
[광고 요령]
*칼럼을 낸다.
~ 직접적 고객확보가 목적이 아니다.
간접적으로 고객에게 내 이미지를 심어준다.(전문가임.친근함....)
[고객접근 요령]
*화재보험을 가지고 고객니즈 건드리자.
~ 내년(2011년)부터 건물주는 의무적으로 가입해야함.
[고객 판단 요령]
1. 기간 1개월
2. 최소 3회 방문 (만나 상담 횟수 3회.)
3. 2~3번째 만남에 크로징 하기
4. 지금은 아니다. 그러나 1개월후~ 1년후 가능하다고 느끼면 -> Delay !
5. 그외 또는 가망없다고 판단하면 -> 과감히 Delate. 가차없이 버려라.
~ 시간과 돈을 아끼기위해 (그 시간과 비용을 또 다른 사람을 만남에 써라.)
[거절 처리 시스템]
*거절
이슬비와 잽 또는 한방이라 생각말고
심심풀이 땅콩이나 군것질 정도로 가볍게 생각하라.
(~이슬비에 옷젖고 잽이나 한방에 나가 떨어진다.)
*거절은 성공을 위해 지불해야하는 비용이다.
*간단한 시스템만 이용하면 나를 통제하기 훨씬 쉬워진다.
1> 월~ 목요일
~ 4일간 보험영업(외부영업/외근/ODS)
2> 금요일 (전화의 날)
~ 1일간 내근영업
(*잠재고객물색/ 일주일 영업 정리)
*내가 금요일에 전화통을 붙들고 사는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매일 매일 거절을 겪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 날마다 그런 수모를 이겨 낼 수는 없는 노릇이다.
이런 거절의 수모를 5일동안 겪어 내도록 용기를 내는 것보다
일주일에 단 하루만 용기를 내는 것이 쉽다고 생각한다.
둘째, 주말이 되기 전에 정해 둔 목표치 약속을 다 잡아 두었다면 나는 푹 쉰다.
~ 고객을 만나는 사이사이 또는 약속이 취소되어서 생기는 공백시간에 열심히
노력하고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한다면, 틀림없이 금요일이 되기 전에
목표한 수준의 약속을 잡을 수 있고 설명할 충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일주일 내내 노력을 했다면 금요일 저녁, 일주일을 마감하기 전에
틀림없이 최소 15건의 약속을 확보하게 될 것이다.
나는 목표한 약속 건수 가 채워지지 않으면 퇴근도 하지 않는다.
이것이 나의 성공비결이며 철칙이다.
목표한 약속 건수를 채울 때까지는 절대 퇴근 하지 마라.
[소개 받는 법]
*소개는 보험영업의 全과정에서 핵심적인 부분이다.
1.원하는 이름을 손에 넣을 때까지 계속 물어보라.
2.다른 사람을 소개해 달라고 부탁하는 것은
겉으로 드러나야 한다.
3."다른 사람을 소개해 주는 것이 그의 역할"이라고 인식시켜라
(그: 기존고객, 지인,...)
4.잠재고객에게
그를 소개 받은 것과 마찬가지로
"개인적으로 소개받고 추천받아
만나는 사람만을 고객으로 삼는다"는 점을 설명한다.
(그가 진짜 나의 고객이 된다면 당연히 또 다른 잠재고객을
소개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다.)
5.청약시 그때 소개를 요청할 수 있다.
그의 재정적인 문제들을 해결 해 준 다음에
우리 보험인들 역시 어려움이 있다고 털어 놓아야 한다.
(~보험영업을 위해 만날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다)
그리고 소개를 부탁한다.
6.보험영업이 시작되는 순간부터 소개를 요청하라.
(만날 때 마다~ )
7.소개요청의 목적 : 소개고객의 이름과 연락처 알아놓기
8.소개받은 사람의 명단은 신선할 때 사용하지 않으면
썩고 마는 생선과 같다.
9.소개를 부탁할때
- 우수한 잠재고객을 소개받으려 노력하라 !
[*슬럼프 해결책 ]
슬럼프에 빠지는 이유
--> 장기간 실적이 없어서
이유는
--> 영업활동에 성과가 없어서
이유는
---> 영업활동을 효율적이지 못해서
(실적이 나오지 않는 영업활동을 해서)
그래서, (*슬럼프 해결책 = 청약 ! )
성과를 내기 위해 영업활동을 해야 한다.
성과 를 내기위한 효율적인 영업활동은 ?
1.자신의 일을 다시 한번 흥미롭게 만들어 보게나.
단 하루가 아닌 일주일에 5일동안 열심히 일할수 있게하는
그런 목표를 만들어 보게.
일일 단위로(또는 일주일 단위로) 목표를 정해보게나
매일 매일 성취감을 줄 수 있지.
2. 지속적인 영업활동과 지속적인 노력
모데기 밥 먹지 말라.
(~전주 활동이 적었다고 이번 주에 무리한 활동계획 잡는 것->No ! )
3. ODS하기전에 먼저 만날 약속을 잡자.(전화로)
[상담시 고객에게 알아낼 것- 질문 할 것]
1.어떻게 현재의 위치에 이르게 되었는지 얘기하게 하라.(story telling)
2. 그가 지향하는 미래는 무엇인지 물어라. (꿈, 목표)
[클로징 어드바이스]
1.잠재고객이 청약을 먹기를 우리가 기대한다면
그는 그약을 먹을 것이다.
2. 자신감을 갖고 충고하는 태도야 말로
우리의 계약체결에 가장 중요한 도우미이다.
'삼성생명 단체보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소기업취업하면 3년간 근로소득세 면제(2011년9월세법개정) (0) | 2011.09.27 |
---|---|
[스크랩] 가망 VIP 고객 발굴과 접근 전략 ( 5 ) (0) | 2011.09.19 |
보증기관으로부터 자금 일억원 조달하기 (0) | 2011.09.18 |
일반적인 보험금 청구절차 (0) | 2011.09.09 |
[스크랩] 산재사고에서 의료보험과 산재보험처리의 차이 (0) | 2011.08.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