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원칙 : 아웃풋/인풋 = 효율 여기서 효율이 1보다 크면 개선을 진행함
아웃풋(생산량,품질개선,서비스개선,시간단축,작업의 난이도 단축등등)
인풋(투자비용,인원투자,시간투자,등 각종 신규투자비용)
2원칙 : 가급적 비용이 안들어가는 것부터 실천한다
3원칙 : 지금 바로 시작할수 있는것부터 실천한다
4원칙 : 생산,자재,구매,영업,총무 등 모든 부서가 원가절감이나 개선에는 예외가 없다
생산(생산성향상방안,동선단축방안,리이드타임단축방향,불필요한 동작단축및제거방안,다기능공활성화방안.불량감소방안,원가절감방안,안전환경개선방안등)
자재구매( 매입단가 절감방안:동일품질기준에서 진행,매입처 원가구조활용이해를 통한 적정협상,주요자재 매입처다원화를 통한 경쟁력확보등)
영업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로 정확한 주문내용을 조기에 받는 문제를 개선) (고객에게 불편을 주지않는선에 최대한 커뮤니케이션 진행해야함(납기,주문
롯트사이즈,주문사양,품질수준)
총무 (각종 불필요 경비절감,각종 지원금활용안 활성화로 기업경영에 기여,등등)
5원칙 : 새로운 개선이나 원가절감을 진행시 사전 테스트 를 충분히 진행해야함 ( 샘플테스트, 시제품테스트,소롯트생산 테스트,양산테스트)모든 테스트 진행시
테스트 참여집단규모를 관리포인트 안에서 진행해야함(예를 들어 양산테스트시 테스트 참여지역을 특정지역에 한해 진행시킨후 일정기간 문제발생에 대한
현상을 검증후 양산 진행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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